직구, 알리바바 판매자 오배송으로 환불 조치?
딜 방법 알려주세요.
제가 알리바바에서 스커트를 약 300개중 70개를 환불 요청을 하려합니다.
우선 기존 거래했던 색상이 다르다 라고 인정을 했고
저에게 제안을 하더라고요.
색상이 다르지만 주문 코드에 추가해 팔아보는건 어때?
내가 다음에 배대지까지 (약 1~3 US ) 배송료를 무료로 해주겠다.
라고 답이 왔어요.
저는 공구로 파는 입장입니다.
이미 원하는 색상을 보여주고 주문을 넣어 한달뒤 받아 보내주는거라 고객들에게 환불또는 쓴소리를 들어야하는 입장입니다.ㅠㅠ
그래서 판매처에 딜??을 하려하는데 어느 선까지 가능한지 알고 싶어서요.
이런적이 없어 머리가 아프네요 ㅠㅠ
*상품은 이상이 없지만 주문한색이 안옴
*한국까지도 아닌 중국 배대지까지 배송비로 퉁치자 하는거 같은데 그건 아닌거 같아요.
*전액 환불을 하려면 배송비가 상품가격보다 더나감 세금도 합하면 .... 더더 나가죠 ㅜㅜ
*그래서 70프로 환불이나 70개중 40개정도 다시 보내라 배대지까지 (한국배송비,세금 은 제가 내고요)
보통 오배송으로 이런경우 어떻게 하면 좋을가요???
업체에서는 제시한 나중에 배송비를 깍아준다는 입장을 고수할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중국업체들의 경우 다시 보내라고만 하고 따로 협의 하지 않는 업체들이 많습니다. ( 잘못은 인정하면서도 )
직구의 문제가 여기 있는데요 ~ 업체가 보낸 제품을 확인 하지 못하고 받는다는 것에 있습니다.
색상의 오차 부터 다른 제품이 와도 보내는 비용이 더 커서 업체에 요청해봐도 따로 협의하려는 노력은 안하더라고요
너무 속상하고 화나는 상황이지만 이런 일들이 비일비재합니다.
따로 업체에 얘기해서 재주문 할테니 여유분까지 챙겨달라 요청해보시는것을 권해드려요 계속 판매하시려면 어차피 재주문은 해야 하는상황이라고 판단되기 때문입니다.
업체측에서도 따로 배송비를 안깍아줘도 되니 이득이고요.
단 우려되는것이 재주문해도 확인이 안된 상황에서 믿고 받아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직구를 하셨다가 전문 중국 수입구매대행 업체로 문의 주시는데요~ 전수검수까지는 현실상 어렵지만
제품의 색상 및 옵션 , 크기 등 외관상 제품의 오차는 중국지사에서 선적전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www.dmk7979.com/bbs/sales/14869
http://www.dmk7979.com/bbs/sub4_1/14870
http://www.dmk7979.com/bbs/sub4_/14875
http://www.dmk7979.com/bbs/bbr_7/14876
https://blog.naver.com/dmk7979/222395080509
https://blog.naver.com/lv24time/222394949142
댓글
댓글 쓰기